스토리

1차년도 연차평가 ‘최고 A등급’ 달성

 

충북바이오헬스산업혁신센터가 지난 7월 13일(화)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 1차년도 연차평가에서 최고등급인 ‘A등급’을 달성했다.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에서 진행한 이번 평가는 지난 5월에 종료된 1차년도 추진실적 및 성과지표 달성여부와 2차년도 추진계획 평가로 충북바이오헬스산업혁신센터는 체계적인 조직구성 및 운영과 각종 위원회를 구성하여 세밀한 기획과 모니터링을 통해 사업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고 있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최고등급을 획득했다.

 


 

특히 충북은 이번 A등급 달성을 통해 기존 사업비 426여억 원에 국비 50억, 도비 22억을 추가 확보하게 되었으며 2차년도에는 총 498 억 원의 예산이 투입 될 예정이다.

 

충북바이오헬스산업혁신센터는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의 사업수행기관으로 지방대학 경쟁력 확보를 위한 바이오헬스산업 교육 혁신 , 바이오헬스산업 육성을 위한 산업기술혁신, 정보 공유 네트워크 혁신을 위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홍진태 충북바이오헬스산업혁신센터장(약학과 교수)은 “대학교육 혁신을 통한 글로벌 바이오헬스 허브 충북 완성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노력한 결과를 인정받은 것 같아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대학과 지자체가 협력하여 우수 인재를 육성하고, 청년의 지역 정주를 높여 지역의 혁신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충북바이오헬스산업혁신센터는 8월 10일(화)에 ‘대학의 혁신, 지역의 혁신으로!’라는 주제로「제1회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 성과포럼」을 충북대 개신문화관에서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개최 할 예정이다. 본 포럼은 광주·전남지역혁신플랫폼, 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과 함께 개최하는 성과포럼으로 1차년도 우수성과 소개, 시제품 전시가 진행될 계획이다.

댓글 0
수정/삭제 시 이용합니다.
 21683918
avatar

충북대학교

담당자
연락처
이메일
주소지
충북대학교
010-8347-0514
충청북도 청주시 서원구 개신동

기관의 인기 스토리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