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

(주)크로넥스에 육질 개선하는 제주재래흑돼지 성장 기술이전


 

제주대학교(총장 송석언) 생명공학부 이동선ㆍ손영옥 교수 연구팀은 ‘농촌진흥청 차세대바이오그린21 연구사업’ 지원을 받아 전북대학교, (주)크로넥스와 공동연구를 통해 제주재래돼지의 성장관련 유전자 마커 개발 및 돼지육질 개선을 위한 유산균이 첨가된 맞춤형 배합사료를 개발하는 성과를 얻어냈다.

 

또한, 돼지의 육질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는 유산균이 첨가되어 있기 때문에 돼지가 성장할 수 있도록 맞춤으로 배합사료를 개발할 수 있다.

 

 

이 기술성과는 ㈜크로넥스(대표 손영준)에 기술이전됐다. 이 기술은 미래식량을 해결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농촌진흥청 차세대바이오그린21' 프로젝트는 동물분자유전육종사업단(단장 이학교) 주관 사업이다.

 

연구팀은 ‘제주재래흑돼지 성장관련 유전체 정보를 응용한 산업화 기술 개발’을 주제로 제주재래돼지 성장관련 맞춤형 개량 기술과 유전체 특성규명을 통해 얻어진 제주미니돼지 생산기술 개발 등의 연구 성과를 올렸다.

 

 

이 성과는 국제전문 저널에 게재하고 관련 전문기업에게 논문 및 특허 성과들을 기술이전 했다.

 

연구팀은 앞으로 프로바이오틱스가 포함된 맞춤형 배합사료를 통해 제주재래돼지의 육질을 개선하고 개발된 제주미니돼지를 활용한 신약후보물질 효능 검증 프로젝트를 기업과 공동으로 추가 수행할 계획이다.

댓글 0
수정/삭제 시 이용합니다.
 37517820
avatar

제주대학교

담당자
연락처
이메일
주소지
제주대학교
010-8006-2637

기관의 인기 스토리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