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

산업 디지털 전환 컨퍼런스에서 장관 표창을 수여받았다.

 

아주대학교는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고 한국산업지능화협회·한국무역협회가 공동 주최한 ‘산업 디지털 전환 컨퍼런스’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산업 디지털 전환을 적극 추진하고 이를 확산하는 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로, 대학으로서는 최초 수상이다. ‘산업 디지털 전환 컨퍼런스’는  지난 15일 서울 코엑스에서 산·학·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행사는 ▲기조강연 ▲시상 ▲공개 토론회 ▲우수사례 발표 및 전시 등으로 진행됐다. 

 

시상은 올 한 해 동안 각 분야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적극 추진하고, 이를 확산하는 데 기여한 유공자 개인과 기업·단체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아주대학교는 단체 부문에서 산업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우리 학교는 그동안 여러 산업 분야의 디지털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노력해 왔고, 다양한 산·학·연 간 공유 및 협업을 통해 디지털 기술 개발과 상용화 등에 힘을 모으고 있다.  관련하여  아주대가 수행하고 있는 인력 양성 프로그램은 ▲스마트 제조혁신 전문 인력 양성 과정 ▲반도체 산업 재직자 대상 디지털 적용 기술 교육이다. 올해부터 앞으로 5년 동안은 ’디지털 전환 산업 데이터 석박사 인력양성‘ 사업을 통해 관련 전문 인력 양성에 나선다.

 

아주대학교는 그 밖에도 경기도와 ’자율주행연구 선도를 위한 공동데이터 활용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자율주행 빅데이터 시스템을 구축하고 관련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스마트 신재생 에너지 분야 기업협업센터(ICC)를 통해 수소경제 활성화를 위한 디지털 기술 개발과 상용화 노력도 펼치고 있다. 

 

아주대를 대표해 수상한 김상인 산학협력단장(사진)은 “우리 대학의 특화 분야는 바이오·헬스케어, 신재생 에너지, 스마트 모빌리티, AI·반도체로, 모두 산업의 디지털 전환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는 분야”라며 “활발하고 적극적인 산·학·연 공유·협업 활동을 통해 산업의 디지털 전환과 체질 개선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 0
수정/삭제 시 이용합니다.
 19114523
avatar

아주대학교

담당자
연락처
이메일
주소지
아주대학교
010-8347-0514

기관의 인기 스토리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