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사업’ 선정


 

우리 대학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에서 주관한 ‘인공지능(AI) 학습용 데이터 구축 사업’에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

 

우리 대학은 의료 음성 데이터 분야에 선정돼 18 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으며 총괄기관인 충북대 산학협력단을 중심으로 충청북도청, 남서울대학교, 교육 인공지능⋅ 비대면 솔루션 개발 기업인 제너럴 이노베이션즈, AI 개발 플랫폼 기반 SW개발 기업인 퀀텀웨이브 등 다섯 개 기관이 참여, 컨소시움을 구성했다.

 


 

이번 구축된 인공지능(AI) 기반 진료 상담 및 응급 의료 음성 데이터는 향후 진료 상담 예약 및 응급 의료 음성 데이터의 신뢰성 검증 모델 및 알고리즘 구축, 확장에 대한 기초자료로 활용할 수 있으며, 추가 확장/정제/분류 등 라벨링 전사 작업과 정제 업무를 통해 의료 IT 산업 분야에서 경제적 부가가치를 증대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이번 사업에 우리 대학 및 충북대학교병원 소속 13명이 참여하며, 84명의 크라우드소싱 인력 등 총 88명의 신규인력을 고용해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사업총괄을 맡은 박종혁 의학과 교수(보건과학융합연구소장)는 “신뢰도 높은 의료 상담 및 초기 진료 지원 시스템을 구축한 뒤 이를 바탕으로 충청북도에서 진행하고 있는 스마트 시티 챌린지 사업의 중요한 부분인 의료분야의 스마트화에서 중추적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인공지능(AI) 학습용 데이터 구축 사업’은 디지털 뉴딜 ‘데이터 댐’의 핵심인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ㆍ개방을 통해 전 산업에 지능화 혁신을 촉진하고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수집, 정제ㆍ가공, 검증 등에 직접고용과 함께 크라우드소싱 방식을 도입해 일자리 창출 극대화하는 것이 목표다.

댓글 0
수정/삭제 시 이용합니다.
 56862821
avatar

충북대학교

담당자
연락처
이메일
주소지
충북대학교
010-8347-0514
충청북도 청주시 서원구 개신동

기관의 인기 스토리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