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

독일 국제발명전(iENA 2021) 2회 연속 대상 수상


 

선문대학교 LINC+사업단(단장 김종해)가 ‘2021 독일 국제 아이디어·발명·신제품 전시회(International Trade Fair Ideas-Inventions-New Products, iENA 2021)’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작년에는 코로나19로 개최되지 않았던 iENA는 올해로 72번째를 맞이한 세계적 권위의 발명 전시회로 21개국이 참가한 가운데 현지 시간으로 4일부터 7일까지 독일 뉘른베르크 전시센터(Messe Nuremberg)에서 개최됐다.

 


 

한국에서는 한국발명진흥회를 통해 10개 팀이 참가했다. 선문대에서는 창업교육센터(센터장 유재호) 소속의 학생 창업 동아리 2개 팀이 출전한 가운데 ‘COBALT’팀(대표: 김진혁·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이 대회 최고상인 대상과 함께 대학 및 산업부문에서 금상을 함께 수상했다. 선문대는 iENA 2019에 유일한 해외 참가국 대상 수상에 이어 두 번째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상을 수상한 ‘COBALT’팀의 「디지털 버스 노선 안내 시스템」이란 작품은 디지털 교통 시스템을 통해 교통 약자들에게 편리한 교통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또한 외국인 유학생으로 구성된 창업 동아리 ‘SN Farm’팀(대표: 네칼대국마키세·물리치료학과)은 「스마트 양계장 시스템」 작품으로 동상과 함께 이란에서 수여하는 이란 발명협회장 특별상을 수상했다.

댓글 0
수정/삭제 시 이용합니다.
 54989532
avatar

선문대학교

담당자
연락처
이메일
주소지
선문대학교
010-8347-0514
충청남도 아산시 탕정면 갈산리

기관의 인기 스토리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