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

2021년 공공특허 기술이전 우수 연구기관 선정


 

숙명여자대학교가 2021년 공공특허 기술이전 우수 연구기관(특허기술료 부문)으로 선정돼 특허청장상을 받았다. 이는 우리대학 산학협력단의 지식재산권(IP) 경영에 대한 정량적 성과와 그간의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다.

 

특허청은 대학과 연구소의 수익화 중심 특허경영을 장려하기 위해 작년부터 ‘특허 품질경영 및 공공특허 기술이전 우수기관’을 선정하여 시상하고 있다. 올해는 지난 11월 16일(화) 잠실 롯데타워 31층 SKY31 컨벤션에서 열린 ‘2021년 공공기술이전 사업화 로드쇼’에서 시상식을 진행하였다.

 

숙명여자대학교의 이번 수상은 한국특허전략개발원의 수요 기반 발명 인터뷰 지원사업, 제품 기반 지식재산 패키지 지원사업을 수주받아 중소대학임에도 불구하고 매년 꾸준하게 기술료 수입을 안정적으로 달성하고 있다는 점이 크게 반영됐다.

 


 

대학정보공시센터에 따르면 우리대학은 최근 3년 동안 50건의 기술이전 계약을 통해 총 21억 1천만원의 기술이전료 수입을 달성했다.

 

산학협력단 이명석 단장은 “꾸준히 특허 품질을 향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산학협력단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며, “대학 내 우수한 특허 성과물이 산업체로 이전되고 이를 통한 재정적 수익금이 재투자로 이어져 교내 연구진들이 우수한 특허가 지속적으로 만들어질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숙명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지난해 1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행정안전부 2020 실패박람회'에서 여성 창업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공로로 국무총리 표창을 받은 바 있다.

댓글 0
수정/삭제 시 이용합니다.
 49254724
avatar

숙명여자대학교

담당자
연락처
이메일
주소지
숙명여자대학교
010-8347-0514

기관의 인기 스토리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