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

공장환경 개선할 AI 물류로봇 '고카트' 개발


 

유진로봇이 개발한 인공지능(AI) 물류로봇인 '고카트'는 자체 개발한 라이다 센서를 통해 3차원으로 스스로 인식할 수 있어 매 순간 바뀌는 공장 환경을 더욱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만들어줄 수 있다. 유진로봇은 올해 초 세계에서 세 번째로 서비스로봇 국제표준 인증을 획득하고 7월 고카트 풀시 후 세계 6개국에 수출하는 데 성공했다.

박성주 유진로봇 대표는 "대기업들도 받기 힘든 국제표준 인증에 성공하면서 독일, 오스트리아, 이탈리아 등 외국에서 AI 물류로봇 수요가 늘고 있다"며 "자율주행 센서 기술을 앞세워 자율주행 종합 솔루션 공급 업체로 성장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모든 자율주행 기술을 스스로 확보했기 때문에 다양한 수요에 대응할 수 있다"며 "현재 물류공장, 공항, 병원 등 이동수단이 필요한 모든 작업장에 고카트 관련 장비를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설명했다.




최근 유진로봇은 고카트와 관련해 완제품, 3차원 라이다 센서 기술, 그리고 물류관리 시스템(FMS) 등 개별 부품 수출도 병행하고 있다.

또한 유진로봇은 AI 물류로봇과 함께 헬스케어 시장 공략에도 나설 예정이다. 병원 내 자동화 설비와 물류 효율화 등 로봇 활용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유진로봇은 독일, 오스트리아 등 10여 개 외국 기업과 공장 자동화 물류사업, 헬스케어 산업 협약을 구축 중이다.

댓글 0
수정/삭제 시 이용합니다.
 84993686
avatar

한양대학교

담당자
연락처
이메일
주소지
한양대학교
010-8347-0514
서울특별시 성동구 사근동

기관의 인기 스토리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