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뮤니티 > BLOG > 게시글 상세보기
대한민국바이오의약품대상 2회 연속 수상
3 12 0

 

국민대학교(총장 임홍재) 화학과 생화학전공의 박사과정 김지웅, 조예빈 학생이 11월 11일(목) 서울 중구 매경미디어센터에서 개최된 ‘제4회 대한민국 바이오의약품 대상’에서 한국바이오협회 회장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바이오의약품 대상은 글로벌 바이오의약품 시장을 선도할 유망 연구자를 지원하기 위해 한국바이오협회와 매일경제가 공동 주최하고, 보건복지부, 식품의약품안전처, 싸이티바(Cytiva)가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 바이오 시상식이다.

 

이번 상은 바이오의약품 관련 국내 대학 및 연구소의 교수 및 연구원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2019년 응용화학부 이석묵 교수가 대한민국바이오의약품 대상에서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한 이래 2회 연속 수상이다. 

 


 

선정된 연구는 COVID-19의 주 감염원인 SARS-CoV-2 및 다양한 변이 바이러스를 효과적으로 중화할 수 있는 ‘COVID-19 치료용 이중항체 후보물질개발’에 관한 것으로, 연구진은 최신 항체선별 기술인 파지디스플레이 기법 및 다양한 항체 엔지니어링을 통해 이중항체를 제작하여 SARS-CoV-2 및 여러 변이주에 대해 탁월한 효능을 입증하였으며, 현재는 비임상연구를 진행 중으로 우수한 약효, 시장성 및 프로젝트의 성공 가능성 등의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최종 선정됐다.

 

본 연구는 국민대 교내 연구사업인 ‘융복합 우수연구센터 육성지원사업’ 및 한국연구재단의 바이오의료기술 개발사업의 일환인 “신/변종 바이러스 대응 원천기술 개발 사업’의 지원을 받아 이석묵 교수(응용화학부 바이오의약전공)의 지도하에 진행됐다.

#바이오의약품#한국바이오협회#바이오의약품#코로나바이러스백신#백신치료제#백신개발#치료제개발#바이오연구
댓글 0
수정/삭제시 이용합니다.
 75406356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