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

'공공특허 기술이전 우수연구기관' 선정


 

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은 2021년 공공특허 기술이전 우수연구기관 경상기술료 부문에 선정됐다. 공공특허 기술이전 우수연구기관 포상은 국내 대학 및 공공연구기관을 대상으로 기술이전 실적이 우수한 연구기관을 선발해 업적을 기리고 우수한 기술이전 사례를 발굴·홍보하기 위해 특허청장이 수여하는 상이다.

경북대 산학협력단은 ▲지식재산사업화 활성화를 위한 규정정비 ▲기술이전 전담조직 강화 ▲고품질 특허 창출 유도 및 부실특허 방지 제도 실시 ▲수요자 중심의 기술투자를 통한 고부가가치 기술 창출 및 기술사업화 활성화 ▲대학-기업 간 R&D 연계를 위한 오픈랩 운영 ▲기술사업화 투자 확대를 위한 재원 확보 등의 성과를 인정받아 우수연구기관으로 선정됐다.

김지현 산학협력단장은 "공공 연구성과가 기업에 이전돼 상용화되기 위해서는 연구기관의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대학이 보유한 우수한 연구성과가 더 많은 기업에게 기술이전되어 상용화 될 수 있도록 특허 경영에 노력할 것이다"고 전했다.




선도연구센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하는 선도연구센터 지원사업 지역혁신성장 분야(RLRC, Regional Leading Research Center)에 선정되면서 추진됐다. 센터장은 노종욱 경북대 나노소재공학부 교수가 맡았다. 앞으로 7년간 127억원 규모의 국가·지자체 연구비를 지원받아 나노기술-정보기술-에너지기술 간 다학제적 융복합 연구를 통해 고효율·친환경 에너지 플랫폼을 개발하고 이를 운용할 스마트 솔루션 개발을 추진하게 된다.

경북대는 이번 사업을 통해 대구경북과학기술원과 함께 탄소중립을 위한 에너지 기술의 표본을 제시하고 에너지 소재·부품·시스템 혁신을 위한 원천기술을 확보할 계획이다.

댓글 0
수정/삭제 시 이용합니다.
 23997359
avatar

경북대학교

담당자
연락처
이메일
주소지
경북대학교
010-8347-0514

기관의 인기 스토리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