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

경기도 젊은 과학자상 수상


 

아주대학교 물리학과 이상운 교수가 ‘제1회 경기도 과학기술인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상운 교수는 ‘경기도 젊은 과학자상’ 부문에서 수상했다.  

 

경기도는 올해 처음으로 ‘경기도 과학기술인상’을 신설, 지난 10월29일 성남 경기창초경제혁신센터에서 개최된 ‘경기도 과학기술 통합 페스티벌’에서 시상식을 열었다.

 

우리 학교 이상운 교수를 비롯해 총 6명의 과학기술인이 수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이상운 교수는 도내 반도체 기업들과의 연구 협력을 통해 지역경제와 반도체 산업의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한 점을 인정받아 ‘젊은 과학기술인상’을 수상했다.   

 


 

'제1회 경기도 과학기술인상'은 총 6개 부문에서 각 1명의 수상자를 배출했다. 우리 대학 이상운 교수 이외의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경기도 과학기술인상(대학부문) 한양대학교 방진호 교수 ▲경기도 과학기술인상(연구기관부문)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최용문 팀장 ▲경기도 과학기술인상(기업부문) 아모레퍼시픽 김주원 수석연구원 ▲경기도 여성과학기술인상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윤은영 연구실장 ▲경기도 과학기술 공로상 한국원자력안전재단 김성욱 팀장이다. 수상자는 경기도지사 명의의 상패를 받았다. 

 

1차와 2차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선정했다. 경기도 내에서 과학기술 연구활동을 하는 연구자 중 우수한 과학연구 개발과 과학진흥 풍토 조성 등 지역과학기술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대학, 연구기관, 기업체 소속원 또는 개인이 대상이다. 경기도는 이번 경기도 과학기술인상 신설을 통해, 경기도 내 우수한 과학기술 연구자를 발굴해 과학기술인의 사기진작을 도모하고, 연구 의욕을 고취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 0
수정/삭제 시 이용합니다.
 10606825
avatar

아주대학교

담당자
연락처
이메일
주소지
아주대학교
010-8347-0514

기관의 인기 스토리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