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

한양대 '지능형 로봇' 허브로 핵심인재 10만명 키운다


 

한양대학교 ERICA캠퍼스는 교육부에서 추진하는 '디지털 신기술 인재양성 혁신공유대학' 사업에서 '지능형 로봇'과 '에너지 신산업' 부문에 선정됐다.

외부환경을 스스로 인식하고 판단해 자율적으로 동작하는 로봇이인 지능형 로봇은 미래 성장동력으로 주몯 받아오고 있다. 지능형 로봇 혁신공유대학은 주관대학인 한양대 ERICA캠퍼스를 중심으로 광운대, 부경대, 상명대, 영진전문대, 조선대, 한국산업기술대 등 7대 대학이 역량을 모아 결성한 대학 컨소시엄이다.




ERICA캠퍼스의 지능형 로봇학과는 가상의 전공을 중심으로 공통의 초·중급 과정을 이수한 학생들이 각 대학에 설치된 고급과정을 통해 복수학위 취득이 가능한 형태다. 지능형 로봇 혁신공유대학으로 양성될 지능형 로봇 인재 10만 명은 관련 산업의 갈증을 해소해줄 것으로 예상된다. 

지능형로봇 혁신공유 대학 커리큘럼은 로봇기구·로봇전장·로봇제어·로봇지능·로봇자동화(프로그래밍) 5개 과정으로 이뤄지며 1~3학년까지 초·중급 과정을 이수한 후 마지막 2~3학기는 각 대학에 마련된 고급과정을 통해 해당 분야의 전문가로 성장한다. 




교육부의 사업에서 주관대학과 참여대학에 동시 선정된 사립대는 한양대 ERICA캠퍼스가 유일하다. 한양대 김우승 총장은 “혁신공유대학 선정을 계기로 교육 혁신을 이끌어내겠다”며 “혁신공유대학 사업을 통해 산업 현장의 입맛에 맞는 인재를 양성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혁신공유대학의 새로운 체계가 지역 간·대학 간 교육격차 해소와 첨단 분야 인재 양성에 크게 공헌할 것으로 믿는다”고 전했다.

한양대 ERICA캠퍼스 박태준 지능형로봇 혁신공유대학사업단장은 지능형 로봇 분야에 대해 “각 대학의 한정된 자원을 통합해 지능형로봇 분야의 부족한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라며 “지능형로봇 혁신공유대학으로서 전국 대학을 잇는 통합 플랫폼을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 0
수정/삭제 시 이용합니다.
 52197574
avatar

한양대학교

담당자
연락처
이메일
주소지
한양대학교
010-8347-0514
서울특별시 성동구 사근동

기관의 인기 스토리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