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

방위사업청과 고성능 탄소섬유 발전 위해 협력


 

전북대학교와 방위사업청이 9월 30일 『고성능(고탄성, 고강도) 탄소섬유 분야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에 체결한 업무협력 합의각서에는 ▲ 민-군 공동 활용이 가능한 항공우주산업 관련 소재분야 과제 발굴에 관한 사항, ▲  최신 고성능 탄소섬유 기술 및 산업분야 정보 공유에 관한사항, ▲ 기타 상호 협력이 필요한 사항을 담고 있다.

 

강은호 방위사업청장은 “방위사업청에서는 한‧미 미사일지침 종료 이후 우주개발 가속화의 여건이 조성됨에 따라 우주 7대 강국으로의 도약을 위해 항공우주 산업 소재분야를 비롯하여 관련분야 투자 확대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 양 기관 협력을 통해 고성능 탄소섬유의 국내 기술 육성 기반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동원 총장은 “전북대는 전라북도의 전략산업이자 국가 항공우주산업 육성에 필수적인 소재인 고성능 탄소섬유를 개발하고 지원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국립거점대학이다. 라고 했다.

 

향후 고성능 탄소섬유 개발을 위해 전북도, 전주시와 협력하여 연구기반시설을 구축하고 관련 연구인력을 확충, 육성할 계획이며 이미, 올해 4월부터 ‘고성능 탄소섬유 원천기술개발사업 추진단(단장 김학용 교수, 나노융합공학과)을 구성하여 활발하게 관련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방위사업청과 공동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항공우주산업용 탄소섬유 개발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고 전했다.

댓글 0
수정/삭제 시 이용합니다.
 95513629
avatar

전북대학교

담당자
연락처
이메일
주소지
전북대학교
010-8347-0514

기관의 인기 스토리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