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

서울홍릉강소특구와 규제과학 인재 양성


 

경희대학교(총장 한균태) 약학대학이 서울홍릉강소특구와 규제과학 인재 양성ㆍ바이오헬스 산업 육성에 기여하기 위해 손을 맞잡았다.

양 기관은 13일 경희대 약학대학 교수회의실에서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 자리에는 약학대학 임동순 학장, 김종호 부학장, 정은경 학과장, 서혜선 교수, 홍릉강소특구 최치호 사업단장, 권정태 파트장, 이기옥 대외협력팀장, 노경섭 박사 등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규제과학과 대학원생과 홍릉강소특구 입주 예정인 연구소 기업 임직원 간의 교류가 진행될 예정이다. 규제과학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는 규제과학 세미나·특강과 현장 실습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학생들의 실무 능력을 향상해 규제과학 인재를 양성하겠다는 목표다.




임직원 대상으로는 규제과학과 반일제 학위과정·단기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현장 경험은 많지만 이론적 지식과 연구 역량이 필요한 현업 종사자가 대상이다.

대학원생 실습 프로그램은 인턴십과 장기 펠로우십 형태로 진행된다. 이번 협약에서는 홍릉강소특구 ‘H-club’의 연계 방안이 구체화될 예정이다. H-club은 홍릉강소특구 입주기업의 공동성장 협의체로 입주기업과 분야별 전문기관의 파트너십을 통해 입주기업의 혁신성장을 지원한다.




홍릉강소특구의 중개로 한국혁신의약품컨소시엄(KIMCo)과 경희대 규제과학과 간의 인력 교류 프로그램도 추진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홍릉강소특구와 제약 관련 협회의 협업 체계가 구축되면 규제과학과의 동참도 기대할 수 있게 된다.

임동순 약학대학장은 “학생들이 규모가 큰 기업에서 할 수 있는 일은 제한적일 수 있지만 스타트업에서는 직접 해볼 수 있는 부분이 많다”며 “실제 현안에 대비해 과제해결 능력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댓글 0
수정/삭제 시 이용합니다.
 17824815
avatar

경희대학교

담당자
연락처
이메일
주소지
경희대학교
010-8347-0514

기관의 인기 스토리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