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

특허청-중기부, 장년층에게 최대 5천만원 규모 특허사업화패키지 협업지원

 

특허청은 4월 2일(금), 중소벤처기업부, 은행권청년창업재단과 함께 장년층의 숙련된 전문성을 기술창업으로 연결하는 ‘장년층 특허기반 기술창업지원’사업에 참여할 장년층 창업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장년층 특허기반 기술창업지원’ 사업은 총 20팀의 장년층 창업팀을 선발하여, 기술창업에 반드시 필요한 지식재산 포트폴리오 강화(특허 출원 3건 내외), 제품사업화 계획, 제품 검증(기술검증, 시제품) 등 특허사업화패키지를 전문수행기관을 통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허청이 신규로 추진하는 이번 사업은, 만 40대 이상 장년층 계층의 고경력ㆍ기술 전문성을 신산업분야 기술창업으로 연결하기위한 것으로서 중소벤처기업부 중장년기술창업센터 사업과 민간창업기관과 협업을 통해 특허사업화패키지 외에 다양한 창업지원을 확대 제공하게 된다.

 

이중 중기부 협업형 과제는 중장년기술창업센터의 추천기업을 대상으로 장년층 창업팀 10팀을 선발하여 특허청(한국발명진흥회)이 최대 4천만원 규모의 특허사업화 패키지를 지원하고, 중소벤처기업부(창업진흥원)가 창업교육, 사무ㆍ입주공간, 시제품 제작 등 후속지원을 통해 최대 5천만원 규모의 창업지원을 제공한다.

 

그 외 은행권청년창업재단 등 협업기관 추천과 일반공모를 통해 장년층 창업팀 10팀을 선발하는 민간협업형 과제는 특허사업화패키지 외에 은행권청년창업재단의 투자유치 검토(최대 3억원)ㆍ디캠프 및 프론트원 입주 등 협업기관의 특화된 창업투자 프로그램이 연계ㆍ제공되고, 중장년기술창업센터의 입주공간 가점이 부여된다.



 

특히 선발된 장년층 창업팀에게는 특허청, 중기부가 민간투자기관과 함께 투자설명회인 IP스타트업 로드데이를 개최하여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고, 특허청의 IP 지원사업들을 후속 연계하는 IP기반 성장사다리 통해 강소기업으로 성장을 지원한다.

 

특허청 최병석 특허사업화담당관은 “이번 민관협업으로 추진하는 장년층 특허기반 기술창업 지원 사업을 통해 역량 있고 준비된 장년층 기술창업팀들이 신산업을 선도할 강소기업으로 성장 되길 바란다.”며, “다양한 장년 계층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본 사업의 지원대상은 창업아이템 관련 특허를 보유하거나, 공고 마감일(2021.4.30.)까지 특허를 보유할 예정인 만 40대 이상의 장년층이며, 지원을 희망하는 장년층은 4월 5일부터 4월 30일까지 한국발명진흥회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댓글 0
수정/삭제 시 이용합니다.
 48565451
avatar

한국기술뉴스

담당자
연락처
이메일
주소지
한국기술뉴스
010-8347-0514

기관의 인기 스토리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