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

2030 에너지 신산업 주도·핵심인재 양성


 

부산대학교(총장 차정인)는 2일 수도권·비수도권의 국·사립을 포함한 일반대와 전문대 등 7개 대학이 참여하는 혁신공유대학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온라인으로 체결했다.

부산대에 따르면 이번 사업에는 부산대·고려대·서울대·한양대·강원대·전북대·경남정보대 등 7개 대학이 참여한다.




혁신공유대학사업은 교육부가 추진하는 지역 간, 대학 간 교육역량 차이 해소와 인·물적 자원 공유를 통한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차세대(시스템·지능형) 반도체, 미래자동차, 바이오헬스, 실감미디어 콘텐츠, 지능형 로봇, 에너지 신산업(신재생 에너지) 등 신기술 8개 분야의 국가 단위핵심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부산대는 6개 대학과 함께 ‘에너지신산업 혁신공유대학 사업단’을 구성해 2030 에너지 신산업을 주도하고, 수도권 대학과 효과적 연계 교육프로그램을 구축해 에너지 신산업의 글로벌 융·복합 핵심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참여 대학들은 이번 사업을 통해 에너지 생산과 저장·변환, 수송·관리, 경영의 4분야에 맞춘 교과목을 개발하고 대학 간 공동 운영을 위한 모듈형 교육과정을 편성하는 등 해당분야 교육의 질 제고에 협력할 예정이다. 부산대는 나노에너지 소재·기술 교육을 개발·운영한다.

각 대학 총장들은 이날 온라인 업무협약식에서 이번 사업이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대학의 인·물적 인프라 등을 지원하고, 교육의 질 제고를 위해 대학 간 협력에 집중할 것을 약속했다.

차 총장은 “지역의 인력 양성과 지역산업을 선도하는 국가 거점 국립대의 중추적 역할에 더해 신재생 에너지 융합기술분야에도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부산대의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 0
수정/삭제 시 이용합니다.
 48966175
avatar

부산대학교

담당자
연락처
이메일
주소지
부산대학교
010-8347-0514
부산광역시 금정구 장전동

기관의 인기 스토리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