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

한·중·일 대학생 글로벌 모의 IR 경진대회 개최


 

LINC+사업단 창업교육센터에서 30일 메타버스로 한·중·일 대학생 글로벌 모의 IR(Investor Relations)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하여 대면 행사가 어려운 상황 속에서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 유도와 현장경험 증대를 위해 인제대 LINC+사업단이 메타버스 트렌드에 맞춰 발 빠르게 움직인 것이다.

이번 글로벌 모의 IR 경진대회는 한·중·일 대학생들이 글로벌 캡스톤 디자인 하계프로그램을 통해 자신들만의 사업 아이템을 메타버스를 통해 발표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인제대를 비롯한 충북대, 군산대, 중국 장수대, 일본 야마구치대 등 5개교 학생들이 참여했다.

AI 기술을 이용한 동작 관찰 감지 시스템 제작 분야, VR/AR 기술을 이용하여 운동 지원 시스템 제작 분야, 원격 제어 기술을 이용한 애완 동물 로봇 제작 분야 등 공학 기술의 다양한 주제를 발표했다.




김범근 LINC+사업단장은“메타버스 기반 IR 행사는 디지털 트렌드에 걸맞는 새로운 방식”이라면서“앞으로도 메타버스를 활용해 보다 효과적으로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지강원(인제대 멀티미어학부 3학년) 학생은“코로나 19속에서 기존 줌을 통해 실시했던 행사를 메타버스로 진행하니 마치 대면으로 행사를 진행하는 것 같아 정말 좋았다”고 밝혔다.

댓글 0
수정/삭제 시 이용합니다.
 90729247
avatar

인제대학교

담당자
연락처
이메일
주소지
인제대학교
010-8347-0514

기관의 인기 스토리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