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

양돈, 육가공 분야 등에 로봇, 비전, 자동화 기술 적용을 위한 연구 협력


 

DGIST(총장 국양) 로봇공학전공(전공책임교수 최홍수)은 육가공 분야에 로봇 기술을 적용하기 위한 업무협력 협약서(MOU)를 8월 11일(수)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돈, 도축 및 육가공 분야에 로봇, 자동화 및 비전 기술을 적용하여 해당 분야의 열악하고 위험한 작업환경을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DGIST 로봇공학전공을 비롯한 경남지역 기업 ㈜ 연암테크 및 경기지역 기업 ㈜ 테마텍식품산업이 참여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DGIST는 MOU를 체결한 기업들과 함께 다양한 육가공 관련 자동화로봇개발에 필요한 핵심 기술을 연구․개발하게 된다.

 

또한, ㈜연암테크는 자동화시스템 개발 및 테스트를 위한 시설투자 및 현장에 필요한 SI(System Integration)업무를 진행하기 위한 인적 인프라 투자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테마텍식품산업은 로봇 개발에 핵심인 핸드툴 기술 및 도축․육가공 자동화로봇 기술 자료 제공 등을 담당하여 상호 공동 기술 개발을 진행한다.

 


 

DGIST 로봇공학전공 최홍수 전공책임교수는 “양돈, 도축 및 육가공분야는 대표적인 노동집약적인 산업이며, 근무여건이 열악한 분야이므로, 이번 MOU를 통하여 DGIST의 첨단 로봇 기술이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거 같아 기쁘다”며 밝혔다.

 

또한 “로봇 관련 기술 연구가 활발한 해외와 달리 국내는 관련 연구 및 적용이 거의 전무한 점을 고려할 때, 이번 기회를 통해 DGIST 로봇공학전공이 양돈 및 육가공 분야에 로봇, 자동화 및 비전 기술을 접목하여 관련 시장의 기술을 선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DGIST 로봇공학전공은 이번 협약을 체결한 두 기업과 함께 향후 양돈 및 육가공 분야 협업을 넘어 사업 전 분야에 대한 활발한 연구협력 및 기술 공동개발을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 0
수정/삭제 시 이용합니다.
 10422136
avatar

대구경북과학기술원

담당자
연락처
이메일
주소지
대구경북과학기술원
010-8347-0514
대구광역시 달성군 현풍읍 상리

기관의 인기 스토리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