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

약초 추출물에서 코로나19 억제하는 가능 물질 규명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식품생명공학과 Selvaraj Arokiyaraj 교수 연구팀은 약초 추출물 ‘Kabasura Kudineer’에서 코로나19 억제 가능 물질을 규명하는데 성공했다.


 

연구팀은 코로나19 질병 전파 역할을 하는 주 단백질 분해 효소인 3CL의 잠재적 억제제를 식별하기 위해 생물 정보학 접근 방식을 이용했다.

15개의 약초에서 추출한 혼합물 ‘Kabasura Kudineer’에서 코로나19를 억제하는 145개의 성분을 찾아냈다. 이 혼합물은 열, 기침, 인후통, 호흡곤란에 효과를 나타냈다.

 

 

연구팀의 논문 ‘Kabasura Kudineer 화합물이 COVID-19 즉 SARS-CoV-2의 3CLpro에 미치는 항바이러스 효과에 관한 분자 도킹 연구(Molecular Docking Studies on the Anti-viral Effects of Compounds From Kabasura Kudineer on SARS-CoV-2 3CLpro)’은 분자생물학 분야 저널 ‘Frontiers in molecular biosciences’에 게재됐다.

 


 

Selvaraj Arokiyaraj 교수는 “코로나19의 3CL에 작용하여 코로나19를 억제할 수 있는 천연 유래 분자를 찾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연구가 코로나19의 효과적인 항바이러스제를 개발하는데 사용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번 연구는 인도 Loyola 대학과 에티오피아 Mekelle 대학 연구팀과 공동으로 진행됐다.

댓글 0
수정/삭제 시 이용합니다.
 58466553
avatar

세종대학교

담당자
연락처
이메일
주소지
세종대학교
010-8203-0468
서울특별시 광진구 군자동

기관의 인기 스토리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