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

전동 이송 리프트 기술 사업화시킨 ㈜디디미, 김해강소연구개발특구 연구소기업 등록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은 김해형 창업사관학교 입주기업 ㈜디디미가 2021년 김해 의생명·의료기기 강소연구개발특구 연구소기업으로 등록되었다. 연구소기업은 공공연구기관의 기술을 사업화하기 위해 연구개발특구 안에 설립한 기업이다.

 

㈜디디미(대표자 이준성)는 ‘간병인을 위한 환자의 상체를 지지하는 전동 이송 리프트 기술’ 등을 기술핵심기관인 인제대학교로부터 이전받아 사업화에 힘쓰고 있다.

 


 

진흥원은 지난해 강소연구개발특구 사업과 관련하여 예비창업자 발굴, 사업화 촉진을 위해 전사적인 노력을 해오고 있다. Pre-BI에서부터 사업화를 위한 창업인큐베이팅 공간 제공까지 원스톱으로 추진하기 위해 부서 간 협력을 강화하고 있었다.

 

㈜디디미도 창업지원팀과 의생명산업팀의 협력으로 창업자 발굴에서부터 김해형 창업사관학교 입주 및 사업화 추진까지 속도감 있게 진행하였다. 그리고 창업 후 4개월 만에 연구소기업 등록까지 완료하게 되었다.

 


 

또한 ㈜디디미는 진흥원의 지원사업을 통해 특허 3건 출원 및 등록을 완료하고 매출 47백만원, 신규고용 2명, 정부 예비창업패키지 선정하면서 단기간에 굵직한 성과를 창출해 지역경제에도 이바지하고 있다.

 

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디디미의 연구소기업 등록은 김해형 창업사관학교 1호 연구소기업 탄생 또한 의미가 있지만, 지역을 대표하는 우수한 창업기업 발굴을 목표로 한 창업사관학교 운영사업에도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라고 전했다.

 


 

한편, 김해형 창업사관학교는 유망산업 및 의생명관련 우수 창업자에게 입주공간을 제공하고 있으며 창업자 맞춤형 교육프로그램과 기술사업화 자금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해 4월부터 10개사를 보육하고 있다.

 

창업사관학교의 입주기업들은 입주 후 매출 60억 원을 달성했으며, 46명 고용, 지식재산권 20개 확보, 대기업 유통망 입점 및 연구개발전담부서 설립추진 등 우수한 성과를 창출하고 있다.

 

진흥원은 김해형 창업사관학교 입주기업의 연구소기업화를 위한 공공기술 탐색을 지원하고, 입주공간 증설 및 진흥원 사업과 연계해 기술사업화에서부터 시장진출까지 체계적이고 통합적으로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댓글 0
수정/삭제 시 이용합니다.
 11667866
avatar

인제대학교

담당자
연락처
이메일
주소지
인제대학교
010-8347-0514

기관의 인기 스토리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