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

㈜드림엑스와 융·복합 기술이전 협약식 개최

 

숭실대학교 산학협력단은 11월 28일(월) 숭실대학교 벤처중소기업센터에서 국민대학교 산학협력단, 영남대학교 산학협력단, ㈜드림엑스와 대학 간 융·복합 프로그램 성과에 따른 기술이전 및 사업화 협력을 위한 ‘융·복합 기술이전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융·복합 기술이전은 교육부·한국연구재단의 대학 창의적 자산 실용화 지원(BRIDGE+)사업의 일환으로, 융·복합 중대형 기술이전 성과 확산과 교류를 위해 수행한 대학 간 융·복합 프로그램과 실용화개발 지원에 따른 성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해당 사업은 △대학이 보유한 창의적 자산의 발굴 △기술이전·사업화 촉진을 위해 대학 간 협력 △수요 중심 실용화 확대 및 기술사업화 성과 창출 등의 역할을 강조하고 있다.

 

세 대학이 협력해 이전한 융·복합 특허 기술은 각 대학이 보유한 실내외 위치 인식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기술로 융·복합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발굴한 특허 총 4건이며, 융·복합 기술이전 계약은 총 1억 5천만 원 규모다. 이번 융·복합 기술이전은 양수 기업인 ㈜드림엑스의 기술 수요 기반으로 대학의 융·복합 가능한 기술을 접목해 사업화 성장동력을 강화하고 부가가치를 높인다는 점에서 기업 신규사업 진출에 따른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드림엑스 재무이사(CFO)와 각 대학의 산학협력단장, CTO 등의 관계자가 참석해 향후 지속적인 기술사업화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댓글 0
수정/삭제 시 이용합니다.
 60259183
avatar

숭실대학교

담당자
연락처
이메일
주소지
숭실대학교
010-8347-0514

기관의 인기 스토리

목록보기